> Next
 
스리나가르에서 약 40km 거리에 위치한 작은 초원으로, 인기있는 건강 리조트와 머무를 수 있는 몇몇 오두막이 있다. 닐나그 호수(Nilnag lake)를 따라 트레킹을 할 수 있으며, 말타기, 산책 등의 가벼운 소풍을 즐길 수 있다.
 

 
스리나가르에서 약 30km 떨어져있으며 유스마르그 (Yusmarg) 가는 길에 위치하여 있다. 이 곳의 건축물은 아름답게 꾸며져 있으며, 마치 이탈리안 수도원을 연상시킨다. 이 마을은 바구니 등을 만드는 버드나무 산업으로 익히 알려져 있다.
 

 
파할감에서 약 45km 떨어진 거리에, 해발 4,175m에 위치한 이 동굴은 힌두교들에게 중요한 순례의 장소이다. Yatra(순례) 기간 중에 전국에서 각양각색의 순례자들이 모이며, 이 동굴 안에는 천연으로 형성되고 있는 아이스 링감 (Ice Lingam)은 시바 (Shiva)신을 상징하여 순례자의 코스로 큰 인기를 끌고 있다. 특히 매년 쉬라반 (Shravan), 7~8월 경 보름이면 절정에 달하며, 이 때를 기준으로 엄청난 사람들이 전국에서 몰려든다.
   

 
니샷트 정원은 1633년 여왕 누르 자한 (Nur Jahan)의 남동생인 아쉬프 칸 (Ashif Khan)에 의해 설계되어 만들어졌다. 산을 뒤에 두고 호수를 바라보는 좋은 위치에 자리하고 있는데, 이 니샷트 정원에서 달 호수의 장관을 볼 수 있다.
 

 
샬리마르 정원은 스리나가르 도시에서 약 15km 떨어져 있으며, 무굴 황제 제항기르 (Jehangir)가 그의 아내 누르 자한 (Nur Jahan)을 위해 설계한 것으로, ‘사랑의 정원’이라 불리는 곳이다.

제항기르와 그의 부인들이 머물던 꼭대기층의 테라스를 비롯하여 4개의 테라스와 정원마다 설치되어 있는 전형적인 수로가 어우러져 수 많은 여행자들이 머물렀다 가는 곳이다.
   
 
  > Next
 
 
 
 
 
 
 
© korea2kashmir. All Rights Reserved 2009 Design & Developed by: RND Technologies Pvt. Lt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