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Back
 
레 시티의 샹스파 (Changspa)바위산 언덕 정상에 위치한 이 스투파는 일본 사람들에 의해 만들어졌다. 작은 규모이지만. 흰색 돔 구조로 되어있으며, 이 곳에서 바라보는 레 도심의 전경이 매우 아름답다.
 

 
레에서 약 8km 떨어진 곳에, 레와 마날리가 이어지는 도로상에 있다. 촉글람살 (Choglamsar)은 티벳 난민들이 모여 사는 집단촌이 형성 되어, 티벳 문화를 연구하는 중심지가 되었다. 티벳의 축제기간이 되면, 이곳에 달라이라마가 방문하는데 달라이라마의 처소가 인더스 강의 벌판 옆에 있다.

 
레(Leh)에서 약 10km 정도 떨어진 지점으로, 인더스 강가에 자리잡고 있으며 이 곳에는 약 1,000년 이상의 역사를 지닌 곰파가 있다. 곰파의 한 쪽 언덕 위에는 1년에 딱 한번 얼굴을 비춘다는 여신 칼리 (Kali)를 모시는 마하칼리 (Mahakali)신전이 있어서, 많은 여행객들의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레(Leh)에서 약 155km 거리에 해발 4,350m에 자리 잡고 있으며, 약 154km의 길이를 자랑하는 아시아에서 가장 큰 염호 중의 하나로 알려져 있다. 이중 134km 정도가 인도령이며, 나머지 20km 정도가 중국령이다.

판공초에 가기 위해서는 해발 5320m 의 창라 (Chang La)를 넘어야 하는데, 이는 세계에서 3번째로 높은 곳에 위치한 자동차 도로로, 압도적인 풍경에 시선을 빼앗기기 일 수다.

판공초에서는 히말라야의 고지대에서 진화한 갈매기나, 작은 새우 등을 쉽게 볼 수 있으며, 파아란 하늘과 황갈색의, 마치 사막과 같은 산의 주변환경에 물 속을 훤히 비출 정도로 맑은 해수가 이 판공초를 더욱 아름답게 만들고 있다.
   

 
누브라 밸리(Nubra Valley)는 레의 남쪽에 위치하며 북쪽으로는 카라코람 (Karakoram) 산맥을, 남쪽으로 라다크 (Ladakh) 산맥을 끼고 있다. 인더스 강이 누브라 밸리를 감싸고 있어, 여러 계곡들 중에서도 가장 비옥하고 풍요로운 곳으로 알려져 있다. 레 (Leh)에서 누브라로 이동 시 해발 5606m 의 카르둥 라 (Khardong La)를 지나야 하는데, 이는 세계에서 가장 높은 자동차 도로이다. 카르둥 라 (Khardong La) 꼭대기에서는 인더스 계곡 너머로 끝없이 펼쳐진 잔스카르(Zanskar) 산맥의 봉우리들을 감상 할 수 있다.
   

 
누브라 밸리의 훈더 (Hunder)라는 마을에서는  함 (낙타 등에 있는 혹)이 두 개 달린 낙타를 만나 사파리를 즐길 수 있는데, 쌍봉낙타 사파리를 즐길 수 있는 유일한 곳이다. 디스켓 (Diskit)과 훈더 (Hunder) 마을 사이에 형성된 모래 언덕에서 낙타를 타는 것은 여느 사막에서 낙타 사파리를 하는 것과는 또 다른 느낌으로 기억에 남을 것이다.
   

 
디스킷(Diskit)은 누브라 (Nubra)에 위치한 마을로, 그곳에는16세기에 지어진 디스킷 곰파가 있는데, 이는 깎아 지는 듯한 바위 절편에 살짝 올라 앉은 곰파의 위용이 인상적이다. 셰스랍 장포가 1420년 드락파 왕의 통치 기간에 이 곰파를 처음 세웠으며, 티벳 달력으로, 매년12월 말 경에 이 곳에서 축제가 열린다.
 
  > Back
 
 
 
 
 
 
 
© korea2kashmir. All Rights Reserved 2009 Design & Developed by: RND Technologies Pvt. Ltd.